본문 바로가기
여행

북대서양_아일랜드 기초정보, 비행시간, 시차, 주요관광명소,1월날씨,수도 더블린

by 날마다감사 2023. 12. 28.
728x90

아일랜드는 북대서양에 위치한 섬 국가로, 주로 북대서양의 서쪽에 있는 대서양에서 차지하고 있습니다.

 

아일랜드는 크게 두 부분으로 나뉩니다: 아일랜드 공화국(Republic of Ireland)과 북아일랜드(Northern Ireland)로, 후자는 영국에 속해 있습니다. 이 두 지역은 아일랜드 섬 전체를 이루고 있으며, 아일랜드 공화국은 남쪽 26개 주에서 구성되어 있으며, 북아일랜드는 남쪽 6개 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아일랜드 주요 도시

 

아일랜드 공화국의 수도인 더블린(Dublin), 벨파스트(Belfast)가 있으며, 다른 중요한 도시로는 코르크(Cork), 갈웨이(Galway), 루드(Limerick) 등이 있습니다.

 

아일랜드은 그린 아일랜드(Green Island)로도 불리며, 아름다운 자연경관, 푸른 바다, 초록 초원, 역사적인 성과 절, 문화적인 풍요로움으로 유명합니다. 아일랜드는 또한 문학, 음악, 춤, 예술 등의 분야에서 독특하고 영향력 있는 기여를 하였으며, 세인트 패트릭의 날(Saint Patrick's Day)은 아일랜드에서의 대표적인 축제 중 하나입니다.

 

아일랜드의 역사는 복잡하고 다양한데, 특히 북아일랜드와 아일랜드 공화국 간의 관계가 과거의 정치적인 문제로 인해 복잡합니다. 이 지역은 오랫동안 영국과의 역사적인 연관성, 종교적인 갈등, 그리고 아일랜드의 독립운동으로 인해 특별한 정치적인 상황을 겪었습니다.

 

아일랜드는 유럽 연합(EU)의 회원국 중 하나이며, 경제적으로는 주로 농업, 정보 기술, 의료, 금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아일랜드로의 비행시간

 

한국에서 아일랜드로의 직항이 있는 경우, 일반적으로 10시간 이상의 비행 시간이비행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항공사나 경유지에 따라 비행시간이 더 길거나 짧아질 수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경로는 한국에서 유럽을 향해 서쪽으로 비행하는 것이며, 대부분의 비행이 런던, 프랑크푸르트, 아부다비와 같은 중간 경유지를 거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국과 아일랜드간 시차

 

한국과 아일랜드 간의 시차는 아일랜드가 한국보다 서쪽에 위치하므로, 아일랜드가 더 이른 시간대에 있습니다. 한국은 일본 표준시(UTC+9)를 사용하고, 아일랜드는 그리니치 평균시(GMT)를 따르거나 서머타임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서머타임이 적용되지 않은 경우:  한국(대한민국): UTC+9 , 아일랜드: UTC±0 (GMT)

서머타임이 적용된 경우:  한국(대한민국): UTC+9, 아일랜드: UTC+1 (GMT+1)

서머타임은 주로 봄부터 가을까지 적용되며, 시계를 1시간 앞으로 조정하여 일광 절약을 목적으로 합니다. 따라서 서머타임이 적용 중인 경우 아일랜드는 한국보다 8시간 이른 시간대에 있게 됩니다. 

 

 

아일랜드의 1월 날씨 

 

겨울 계절에 해당하며, 일반적으로 서북부 해안에서는 상대적으로 기온이 낮고 강풍이 불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아일랜드는 기후가 굉장히 바람직하며 온화한 편이지만, 겨울에는 추운 날씨가 기대됩니다.

 

일반적으로 1월의 평균 최고 기온은 섭씨 7~10도 정도이며, 최저 기온은 0도 내외입니다. 특히 산간 지역이나 북쪽 지방에서는 더욱 추울 수 있습니다.  강수량은 계절에 따라 다르지만, 겨울에는 비가 자주 올 수 있습니다. 강수량은 지역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겨울에는 바다로부터의 강력한 바람이 불 수 있습니다. 특히 서쪽 해안 지역에서 바람이 강할 때가 많습니다.  1월은 일정한 일조 시간을 가지고 있지만, 겨울이라서 일교차가 크고 일출이 늦고 일몰이 일찍 일어납니다.

아일랜드는 기후가 변덕스럽기로 유명하며, 언제든 갑작스러운 기후 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일랜드를 방문할 때에는 충분한 옷을 챙겨 추운 날씨에 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일랜드의 수도는

 

더블린(Dublin)입니다. 더블린은 아일랜드 공화국의 정치, 경제, 문화 중심지로서 아일랜드에서 가장 큰 도시이자 수도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더블린은 리퍼블릭 오브 아일랜드(Republic of Ireland)의 26개 주 중 하나인 레인스 주(Leinster)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더블린은 아일랜드의 역사적인 유산과 현대적인 생활의 조화로 유명하며, 다양한 문화적인 행사, 박물관, 예술 갤러리, 공원, 상점, 레스토랑 등이 도시 내에 풍부하게 존재합니다. 대표적인 더블린의 명소로는 더블린 성(Dublin Castle), 국립도서관(National Library of Ireland), 기네스 맥주 공장(Guinness Storehouse), 트리니 칼리지(Trinity College), 스테이트 호스(State House) 등이 있습니다.

 

더블린은 아일랜드의 교통 허브로서 국제공항이 위치해 있어 세계 각지와의 항공편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아일랜드를 방문하는 대부분의 여행자들은 더블린에서 출발하여 여행을 시작하게 됩니다.

 

아일랜드 주요 관광명소 

 

1. 더블린(Dublin):

아일랜드의 수도로, 역사적인 명소, 박물관, 예술 갤러리, 쇼핑 지구 등이 있습니다. 더블린 성, 국립도서관, 기네스 맥주 공장 등이 인기 있는 장소입니다.

 

2. 기브니 국립 공원(Glendalough National Park): 더블린에서 남쪽으로 약 1시간 정도 가면 이곳을 찾을 수 있습니다. 세인트 케빈의 수도원과 아름다운 호수로 유명합니다.

 

3. 클리프 오브 모헤어(Cliffs of Moher):

서아일랜드의 대서양 연안에 위치한 이 절벽은 군상 한 경관으로 유명합니다. 날씨가 좋을 때 아일랜드의 서쪽에서 일몰을 감상하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4. 킬라니 수도원(Kylemore Abbey):

서아일랜드에 위치한 아름다운 수도원으로 유명합니다. 호수와 산속에 자리하고 있어 멋진 풍경을 제공합니다.

 

5. 자이언츠 코스(Giant's Causeway):

북아일랜드에 있는 이 특이한 자연 경관은 다면체 모양의 바위들로 유명합니다. 신비로운 분위기가 느껴지는 곳입니다.

 

6. 블라니 성과 정원(Blarney Castle and Gardens): 코르크 근처에 위치한 이 성은 블라니 도시에서 약 8km 떨어진 곳에 있습니다. 여행자들은 블라니 성의 맨 위에서 '블라니의 입맞춤'을 할 수 있습니다.

 

7. 린드로스 애비(Lindisfarne Abbey):

미드아일랜드에 있는 이 애비는 마천루와 함께 아름다운 해안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8. 킬라니 국립 공원(Killarney National Park): 남서아일랜드에 위치한 이 국립공원은 호수, 숲, 산, 수렵꾼의 집 등 다양한 자연경관이 펼쳐져 있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