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두 자녀 이상이면 남산터널 무료 통행…차량등록 방법은?

by 날마다감사 2024. 7. 19.
728x90

서울시가 ‘서울특별시 혼잡통행료 징수 조례’가 개정됨에 따라오는

 

8월 21일부터 서울에 거주하는 다자녀 가족이 소유한 자동차에

남산 1·3호 터널 혼잡통행료 부과를 면제한다.

 

 

 

 

 

두 자녀 이상이면서 막내 나이가 만 18세 미만인 서울 거주 다자녀 가구가 바로녹색결제 시스템에 차량 정보를 사전 등록하면 8월 21일부터 남산 1·3호 터널을 지날 때 혼잡통행료를 자동으로 면제받을 수 있다.

 

면제가 시행되는 날부터 바로 적용받기 위해서는 8월 21일 전에 혼잡통행료, 공영주차장 등 서울 시내 공공시설 이용료를 비대면 자동결제할 수 있는 ‘바로녹색결제’에 등록하면 되고, 미리 등록하지 못한 경우엔 톨게이트 대면부스에서 ‘다둥이 행복카드’를 보여주면 된다.

 

 

 

‘서울특별시 출산 및 양육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서울시에 거주하며 둘 이상 자녀를 출산 또는 입양하여 양육 중인 가족 소유(명의) ‘차량 한 대’만 등록 가능하며, 막내 나이(만18세 미만)에 따라 유효기간이 정해지므로 사전에 면제 요건에 해당하는지 확인이 필요하다.

윤종장 서울시 교통실장은 “앞으로 교통 분야에서도 저출생 위기 속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고민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며 “차량 정보를 한 번만 등록해 두면 자동으로 혼잡통행료를 감면받을 수 있는 ‘바로녹색결제 사전 등록’으로 혜택을 편리하게 이용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https://oksign.seoul.go.kr/pc/

 

바로녹색결제

바로녹색결제

oksign.seoul.go.kr

 

 

 

기사바로보기 

 

https://mediahub.seoul.go.kr/archives/2011687

 

두 자녀 이상이면 남산터널 무료 통행…차량등록 방법은?

서울시대표소통포털 - 내 손안에 서울

mediahub.seoul.go.kr

 

300x250